본문 바로가기
  • 나 만의 택리지를 꿈꾸며,...
해외 기행

#이탈리아 #피사대성당 #피사 #피사의 사탑 #로마네스크양식 - 이탈리아(1)

by 포리시스 2020. 1. 8.

#이탈리아 #피사대성당 #피사 #피사의 사탑 #로마네스크양식 - 이탈리아(1)



   피사의 사탑,....

기울어진 탑,...  갈릴레이의 낙하 실험,....  많이 듣고 사진 속에서 보아 왔던 탑이다. 



   로마네스크 양식을 띤 이곳 피사대성당의 건축물이 웅장하고 훌륭함에도 다국적 많은 사람들에게 피사의 사탑은 더욱 잘 알려져 있을 거다.



   흰 구름 사이로 파아란 하늘이 우리나라의 가을 하늘 같아 기분이 좋았다. 성당 주위로 높다란 담장이 시설되어 있다. 그리고 아치형 출입구 사이로 들어온 건축물들이 정말 아름답다.



   가까이 국회의사당의 지붕을 보듯 <산 조 반니 세례당>의 붉은색 둥근 지붕과 피사대성당 앞으로 푸르른 잔디밭의 광장 그리고 성당의 뒷쪽으로 기울어진 건축물 하나가 보인다. 피사탑이다.



   사진에서 보아왔던 엽서사진 찍기 참 좋은 날씨라 생각 된다. 도중에 피사의 탑이 넘어지지 말라고 인증샷을 담아 보았다. 주변에는 다국적 사람들의 나름대로 특종 인증이 줄을 잇는다.



   다양한 언어 만큼이나 형식을 가리지 않는 자연스런 포즈들,.....  이곳에 오면 꼭 해보고 싶었던 그들만의 몸동작이었을 거라 싶다.  



   언듯 매스컴을 통해 탑이 원위치로 조금씩 돌아가고 있다고 들은 것 같다. 사람들의 노력인지 자연적인 현상인지는 잘 모르겠지만,..... 



   내 기운이 전달되었나 싶다? ㅎㅎ  누가 보아도 탑이 기울어져 있음을 쉽게 알 수 있겠다.



   오랜 세월 동안 굳건히 형태를 유지해 옴이 참으로 신기할 따름이다. 가까이 가보니 더러 탑의 상부에 오르는 사람도 있다. 아마 미리 예약을 해야 하는 것 같다.



   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이곳,.... 짧은 시간 보았던 이곳 풍경이 오래도록 남아 있을 것만 같다.